매장의수준과 손님의수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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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실내놀이터의 달인!!!! 키즈 앤 아이 입니다.
손님을 왕처럼 대하라는 것이 서비스업의 사명이기는 하지만.. 솔직히 점주는 진상 손님 몇명받고나면 신하놀이 하기도 싫고 의욕과 사기가 떨어지기 마련이다. 매장의 분위기와 매출에 부정적 영향을 주게된다. 어쨋거나 이러한 진상손님을 피하고 싶다고 피할수는 없겠으나.. 진상손님을 줄일수 있는 몇가지 방향은 알아야 할것이다.
손님들의 수준이 낮아질수록 떼를 쓰거나 말도안되는 요구를 하거나 상식적이지 않은 행동을 하는 수준떨어지는 손님들이 늘어나기 마련이다.
필자의 반대를 무릅쓰고 "음식물 반입 가능" 을 해버렸다.... (상권안에 인구수는 동일하기 때문이다.) * 매장의 뒷정리가 더욱 늘어났다.
분리수거함 정리 문제.... 기타 등등.... 음식물 반입가능을하였더니 얻어진것은 줄어든 수입과 매장 수준의 하락 뿐이다.
가족룸에서 반나절을 놀다갈 것이다. 미묘한 줄다리기를 볼 수 있게된다. 손님에게 길들여지지 않고 반대로 손님을 길들이려는 매장간의 줄다리기다. < 성공 창업 키즈앤아이> 010 - 9759 - 94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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